1. 잘 팔리는 제품 찾는 방법 1 - 오프라인 마켓 이용하기
제품 소싱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먼저 오프라인 마켓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대기업 백화점, 대형마트, 드러그스토어는 사회 전반적인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수요에 굉장히 예민하게 반응하고 즉각적으로 ‘매대’에 반영한다. 평소 이런 부분에 관심을 가지고 기억하여 제품 소싱 시 활용하자.
2. 잘 팔리는 제품 찾는 방법 2 –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이용하기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를 적극 이용하자. 와디즈, 카카오메이커스, 텀블럭와 같은 크라우드 펀딩사이트는 현재 가장 핫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모여 있는 곳이다. 소비자들의 최신수요와 새로운 아이디어가 결합된 상품들이 넘쳐난다.
기존에 없던 상품들이 펀딩되기 때문에 초보셀러들이 제품에 대한 인사이트를 키우는데도 도움이 된다. 더불어 일정 수치 이상 달성된 펀딩 상품들은 수요가 검증된 상품들이기 때문에 소싱 성공 확률을 올려줄 수 있다.
> 와디즈: https://www.wadiz.kr/ > 카카오메이커스: https://makers.kakao.com/ > 텀블벅: https://tumblbug.com/
3. 잘 팔리는 제품 찾는 방법 3- 트렌디한 상품 찾기
트렌디한 상품을 선점하면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만들어낼 수 있다. 평소 유행에 민감하고 트렌드를 잘 파악하는 편이라면 도전해보자.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기 위해 관심가지면 좋은 것들을 아래와 같다. 단, 트렌디한 상품은 수요가 일시적이기 때문에 해당 상품군에만 의존하는 것은 리스크가 크다.
> 예능 및 버라이어티, 드라마, 영화 > 인스타그램(인싸템, 신박템 등). 상품 리뷰 유튜버 > 맘카페 등 커뮤니티 후기(디씨 인사이드, 뽐뿌)
4. 잘 팔리는 제품 찾는 방법 4 - 데이터로 트렌드 확인하기
> 트렌드를 찾는 방법이 있다면 확인하는 방법도 있다. 국내 가장 강력한 검색엔진인 네이버에서는 서비스 이용자들의 검색 데이터를 통해 해당 시점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네이버 데이터 랩’ 접속 > 상단 ‘쇼핑 인사이트 검색’ > 관심 분야 설정 > 기간 설정
> 클릭량 추이 및 해당 분야 인기 검색어를 확인. 검색량이 많은 순으로 소싱전략을 세워도 되지만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초보 셀러인 경우 낮은 랭킹의 검색어부터 살펴 볼 것을 추천한다.
5. 잘 팔리는 제품 찾는 방법 5 – 키워드 정보 확인하기
> 네이버 데이터 랩에서 대략적인 인기 키워드를 확인했다면, 정확히 내가 어떤 상품을 팔아야 하는지 심층 분석해 보자. 키워드 분석툴은 대표적으로 아이템스카우트(https://itemscout.io/ ), 셀퍼(https://www.sellper.co.kr/ ), 블랙키위(https://blackkiwi.net/ ), 판다랭크(https://pandarank.net/ ), 셀러마스터(https://whereispost.com/seller/ ) 등이 있다. 필자는 아이템스카우트와 셀퍼, 셀러마스터를 주로 사용하고 있다.
> 아이템스카우드 > 아이템발굴 >카테고리 설정 (2차~3차까지 설정하는 것을 추천)
> 검색결과 확인 후 엑셀 다운로드
> 엑셀데이터 필터링 하여 필요한 정보만 확인 통상적으로 대부분의 셀러들이 <총 검색 수: 5,000 이상, 상품 수: 2,000 미만, 경쟁강도 0.8 ~ 1 미만> 기준을 가지고 필터링을 한다. 하지만 절대적인 수치는 아니기 때문에 본인만의 기준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다.
> 위 과정을 거쳐 소싱 키워드 후보군을 만들었다면 마지막으로 해당 키워드 경쟁력을 알아보아야 한다. 셀러마스터>키워드검색>데이터 확인 순으로 검토. 상품의 수와 조회수를 고려해서 해당 키워드의 경쟁력을 파악하자. (상품수가 적고 조회수가 높을수록 좋은 키워드 경쟁력 좋은 키워드임)
6. B2B 도매사이트, 카페 커뮤니티 활용하기
> 도매사이트를 직접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경쟁이 치열하고 마진율이 적어 포기하는 경우가 많지만 상세페이지 또는 마케팅 부분에서 차별화가 가능할 경우 여전히 매력적인 소싱처이다. 더불어 단순히 제품 소싱뿐 만 아니라 거래처 자체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 아래 B2B 업체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제품을 소싱해보자. 위탁판매가능 여부도 참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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