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차별화 전략
런칭할 상품을 골랐다면 성공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나만의 차별화 전략을 세워 봅시다. 상품 런칭 시 우리가 취할 수 있는 차별화 전략은 크게 3가지 정도가 있다. ‘디자인 변경’, ‘번들링’, ‘고급화’ 입니다.
1. 새로운 디자인 및 기능 추가 전략
>> 경쟁상품들의 디자인 또는 기능이 반복으로 같은 경우 효과가 크다
>> 경쟁상품들의 리뷰들을 확인하고 기존 상품의 단점 또는 소비자의 니즈를 확인하자
>> 반복되는 리뷰를 중심으로 상품을 좋아하거나 불만이 있는 이유를 확인하자.
>> 경쟁상품의 좋은 점은 모방하고 나쁜 점은 개선해서 최선의 상품을 준비하자
>>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 경우, ETSY, Pinterest 를 참고해서 생각을 구체화하자
2. 번들링 전략
>> 아마존 상품페이지에 들어가면 하단에 “Frequently bought together”를 참고하자
>> 보통 두개의 상품을 동시에 사용해야 기능을 발휘하는 것을 참고하자(ex.바늘과 실)
>> 상품의 개수나 사이즈만 다른 경우: 제조공장에 문의하면 번들링 업무를 해줄 가능성이 높다.
>> 상품의 종류가 다를 경우: 일단 제조공장에 먼저 문의 후 번들링 하려는 상품이 한 제조공장에서 생산되는지 확인해야한다. 이때, 추후 만들어질 FNSKU code는 번들링 업체로 보내야 한다.(최종 포장품에 부착되어야 하기 때문에)
3. 고급화 전략
>> 부품강화, 상품 재질 변경 또는 커스텀 패키징이 여기에 해당한다.
>> 번들링이나 디자인 변경보다 비용이 시간과 비용이 적게 든다
- 디자인은 변경 시 몰드 또는 금형을 변경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든다.
- 번들링은 유통과정이 길기 때문에 런칭에 걸리는 소요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
>> 제조공장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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